뜨신편지 로고
뜨신편지

FAQ

뜨신 편지란?
고민이나 사연을 익명으로 작성하여 뜨신 우체통에 넣으면 따숨봉사자들이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담아 손 편지로 답장을 보내주는 동화 같은 우편함입니다.

우체통 안내 메뉴에서 뜨신 우체통의 위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우체통이 있는 장소에 방문하시면 뜨신편지 우편 엽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편지를 작성하신 다음 답장받을 주소를 적어 우체통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편지를 작성하셨다면, 해당 편지를 들고 뜨신 우체통이 설치된 장소를 방문하셔서 뜨신 우체통에 편지를 넣어주셔야 해요.
혹시 몸이 불편하시거나 상황이 안되시는 분은 뜨신편지 메일 pon0819@daum.net 로 사연을 보내주세요. 대신 손편지로 사연과 답장받을 주소를 꼭 적으신 후, 편지 사진을 찍어서 메일로 보내 주셔야 됩니다.

뜨신편지는 우편으로 사연편지를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 우체통이나 우체국을 방문하셔서는 편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반드시 뜨신 우체통이 있는 곳을 방문하셔서 뜨신 우체통에 편지를 넣어 주셔야 됩니다.

뜨신편지는 수거봉사자가 2주에 한번씩 수거를 하고 있습니다. 답장 봉사자에게 편지가 배당이 되고, 우체국에서 일반우편으로 가정에 배달되는데 5일정도가 소요되는 것을 감안해서 4주에서 6주 정도가 걸립니다. 다만 긴급사연과 수거하는 날과 인근 날짜에 작성하셨다면 더 빨리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딱히 정해진 날짜는 없고 매월 말 또는 매월 초에 수거합니다.

뜨신편지는 따뜻한 마음를 가진 봉사자들의 사랑과 헌신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금전적인 보상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정성어린 손편지 답장봉사 1통에 1365 봉사점수 4시간을 드립니다. 그리고 매년 ‘뜨신편지의 날’ 행사에서 많은 봉사를 해주신 봉사자님들을 선정하여 ‘봉사상 표창’과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편지 수거 봉사, 온라인에서 뜨신 편지를 홍보하는 봉사, 금전 또는 기타 재화를 통한 후원, 뜨신우체통 발대식 및 따숨 행사 참석 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봉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봉사 분야를 선택하셔서 가입해 주세요.

후원/참여 메뉴에 따숨봉사회의 계좌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또한, CMS 후원 배너를 클릭하여 정기 후원을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정해진 최소 금액은 없습니다. 금액에 관계없이 보내주시는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을 감사히 받겠습니다.